출처: thebricktestament.com/the_life_of_jesus/satan_tempts_jesus/mt04_08.html |
안녕하세요!
유치원, 학교에서 확진자가 속출하면서 자가격리에 들어가는 경우가 빈번하게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부스터 샷까지도 맞고서 확진될 수가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 건강 조심하고요, 주일 교회에서 뵙겠습니다.
:::: 말씀묵상 ::::
마4:8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마4:9 이르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마4:10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마4:11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
예수께서는 세상, 그러니까 온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서 이 땅에 참 사람으로 나셨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온 인류를 구원하시려는 사명이 이 땅에 예수를 오게 한 것이 아닙니다. 삼위 하나님이 계획하셨고 실행하신 사역입니다. 그러니 모든 구원의 과정 역시 삼위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런데 마귀는 단순히 내게 경배하기만 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합니다. 그러니까 과정이야 어떠하든 목적만 이루면 되지 않겠느냐고 합니다.
지금 한국에서는 대권 주자 한 사람의 무속이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가 기독교 신자라고 해서 무속을 무조건 헐뜯어 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지금 한국에서 논란이 되는 무속의 고약한 점은 과정이야 어떠하든 목적만 이루면 된다는 생각에 있습니다.
그런데 과정은 생략하고 원하는 바를 소원하는 마음은 기독교인의 기도에서도 찾아볼 수 있기에 예수께서 당하신 세 번째 시험은 오늘 우리 신자들의 것이기도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