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ttp://www.bricktestament.com/the_life_of_jesus/jesus_is_arrested/lk22_44.html |
안녕하세요!
지난 주일은 유난히 빈자리가 많은 한 주였습니다. 하지만 그 빈자리를 채워준 여러 손길 덕분에 은혜 가운데 예배를 드렸습니다. 환절기에 아프신 분들이 있는데 조속한 회복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는 주일은 썸머타임이 시작하는 주일입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라고요. 그럼 밝고 건강한 얼굴로 주일 교회에서 뵙겠습니다.
:::: 말씀묵상 ::::
고후5:21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
성경을 많이 외우고, 기도하는 시간이 늘어나며, 자연스럽게 전도를 하는 모습은 신앙이 성장했다는 외적인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앙이 자라나며 나타난 외적인 모습을 자랑하는 순간, 율법적인 신앙과 자기 공로에 의존하는 신앙이 됩니다.
단순한 성장의 차원을 넘어서 신앙이 성숙한다는 것을 무엇을 의미할까요?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점점 깊이 알아가고, 동시에 자신의 죄상을 깊이 알게 되는 것입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하나님의 거룩함과 우리의 죄 됨 사이의 간격을 메워 주신 그리스도에 대한 감사와 사랑이 신앙 성숙의 증표가 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집중하여 살펴보는 이유는 고난주간이기도 하지만 신앙 성숙이 본질이기 때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