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1

기독교인으로 산다는 것 (마가복음 1장 9~13절_20250511)

By James Tissot - Online Collection of Brooklyn Museum; Photo: Brooklyn Museum, 2008, 00.159.50_PS2.jpg, Public Domain, https://commons.wikimedia.org/w/index.php?curid=10195820



1. 들어가며
기독교인이 된다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깨닫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놀라운 축복이지만, 그 이후의 삶은 끊임없는 시험과 시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수님조차 세례 직후 곧바로 광야에서 시험을 받으셨듯이, 우리도 믿음을 지키는 가운데 수많은 도전에 직면하게 됩니다.


2. 시험의 종류 (Test or Tamptation)
성경 속 시험은 하나님께서 믿음을 확인하시는 테스트, 사탄이 유혹하는 시험, 그리고 삶의 고난으로 찾아오는 시험 세 가지로 나뉩니다. 에덴동산의 선악과는 원래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게 하는 테스트였지만, 뱀의 유혹으로 인해 아담과 하와가 넘어지면서 유혹의 도구가 되었습니다.


3. 유혹을 테스토로 바꾸는 법
사탄은 인간의 약점을 정확히 알고 유혹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을 삶의 주인으로 삼을 때, 그 어떤 유혹도 믿음을 단련시키는 시험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시험에 넘어가는 것은 사탄의 힘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보다 내 욕심을 앞세운 내 책임입니다.


4. 예수님의 시험
예수님은 광야에서 사탄의 정밀한 유혹을 받으셨지만, 말씀으로 물리치셨습니다. 당시 로마 교회 성도들도 박해 속에서 예수님의 본을 따라 믿음을 지키려 했습니다. 오늘 우리도 혼란스러운 가치관 속에서 유혹을 이기고, 주님의 승리에 기대어 살아가야 합니다.


5. 나오며: 우리는 예수님의 승리에 참여하여 살아갑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본체이셨지만 자기를 낮추시고 모든 시험을 이기셨습니다. 우리 역시 그분의 은혜로 구원받았고, 이제는 예수님을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며 그분의 승리에 동참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시험이 닥칠 때마다 주님을 의지하며 믿음으로 이기기를 소망합니다.



[적용 질문]

1. 나는 지금 어떤 시험 가운데 있습니까?

그 시험은 하나님께서 나를 단련하시기 위한 테스트입니까, 아니면 사탄의 유혹입니까? 어떻게 분별하고 계십니까?


2. 최근 나의 삶 속에서 유혹을 테스트로 바꾸어낸 경험이 있었습니까?
있다면 그때 어떤 선택을 했고, 그 결과는 어땠습니까?


3. 내 삶의 주인은 지금 누구입니까?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진심으로 하나님의 뜻을 먼저 구하고 있는지 돌아보십시오.


4. 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유혹을 이길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말씀을 가까이하며 예수님처럼 시험을 물리칠 수 있는 내면의 무장이 되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5. 고난 속에서도 하나님의 돌보심과 인도하심을 믿고 있습니까?
지금 겪고 있는 어려움을 통해 하나님이 나에게 어떤 믿음의 성장을 기대하시는지 묵상해 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